Add parallel Print Page Options

하나님께서 또 아브라함에게 말씀하셨다. “자, 이제 이 계약에서 네가 지켜야 할 부분을 일러주겠다. 너뿐만 아니라 네 자손들이 대대로 이 계약을 지켜야한다. 10 내가 너와 네 자손들과 맺는 계약은 이러하다. 너희 가운데 모든 남자는 할례를 받아야 한다. 11 너희는 남자의 성기 끝을 잘라서 할례를 받게 하여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세우는 계약의 표이다. 12 대대로 너희 가운데 모든 사내아이는 태어난 지 여드레가 되면 할례를 받아야 한다. 너희의 집에서 태어난 종들과 외국인에게 돈을 주고 사온 종들도 비록 너희의 자식은 아니지만 모두 할례를 받아야 한다. 13 집에서 태어난 종이든 돈을 주고 사온 종이든 그들도 모두 할례를 받아야 한다. 이것은 나의 영원한 계약을 너희 몸에 표로 새기는 것이다. 14 그 몸에 할례를 받지 않은 남자는 자기 겨레에게서 끊어져 쫓겨날 것이다[a]. 그가 나와 맺은 계약을 저버렸기 때문이다.”

Read full chapter

Footnotes

  1. 17:14 겨레에게서…것이다 이 말은 그 사람이 집안에서 쫓겨나고 유산 상속의 권리를 잃게 되는 것을 뜻한다.

그러므로 너와 네 후손은 내 계약을 대대로 지켜라.

10 너와 네 후손이 지켜야 할 내 계약은 너희 가운데 모든 남자가 다 할례를 받는 것이다.

11 너희는 포피를 베어라. 이것이 나와 너희 사이에 계약의 표가 될 것이다.

12 너희 모든 남자는 태어난 지 8일 만에 할례를 받아야 하며

13 너희 집에서 태어난 종이나 외국에서 사온 종도 포피를 베어 할례를 받아야 한다. [a]모든 남자가 다 할례를 받음으로써 너희는 내가 너희와 맺은 계약이 영원하다는 것을 보여 주는 표를 피부에 지니게 될 것이다.

14 그러나 포피를 베어 할례를 받지 않는 남자는 나와 맺은 계약을 깨뜨리는 자이므로 그는 자기 백성 가운데서 제거당할 것이다.”

Read full chapter

Footnotes

  1. 17:13 또는 ‘내 언약이 너희 살에 있어 영 원한 언약이 되려니와’